How to maximize your chance of receiving financial aid
National Postsecondary Student Aid Study(2011~12)에 따르면, 4년제 대학에 응시하는 학생들중 Public schools은 18%, Private schools은 11%가 Financial Aid를 신청하지 않는다고 한다. 4년제 대학 응시자중 재정보조를 신청하는 학생들 대부분이 혜택을 받는 것을 감안할 때, 신청을 하지 않아서 재정 보조를 받지 못하는 것은 상당히 안타까운 현실이다.
따라서 최대한 많은 재정 보조를 통해서 학자금 혜택을 받고자 하면, 반드시 FAFSA와 학교에서 요청하는 추가 서류들을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부모의 소득이 높아서 재정적으로 학비를지급할 능력이 있다하더라도 학교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을 받기위해서는 재정보조를 신청하여야 하고 학교에 따라서는 이 서류를 바탕으로 외부 장학금으로도 연결하고 있으므로 꼭 신청해야하는 서류이다.
일부에서는 잘못된 정보를 통해, 재정보조를 신청하면 입학사정에 불리하다고 하여 아예 신청을 하지 않는 가정들이 있는데, 이는 미국의 연방법을 전혀 이해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오해에 불과하다. 미국 연방법에서는 연방보조나 주정부의 보조를 제공하는 대학은 반드시 연방법을준수하여 누구든지 대학 진학시 재정 형편에 따라 재정 보조를 평등히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하여야한다. 또 명성이 높고 오랜전통을 지닌 대학에서 Need blind 입학 사정에 대해 공개적으로 발표한 것을 무시하고 연방법을 준수하지 않는 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일부 가정에서는 자녀들에게 Loans에 대한 부담을 줄 수 없다고 하여 재정 보조를 신청하지 않는경우가 있는데, 만일 Loans을 원치 않는 경우는 학교에서 제공하는 Loans을 accept하지 않고 거절하면 된다.
금년부터는 FAFSA는 10월 부터 신청이 가능하게 된 만큼, 미리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학자금 혜택을 최대화하기 위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베이 스펙트럼 컨설팅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전화: 408 247 9000, EMAIL: info@bayspectrum.com)